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2021년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5년 안에 A380을 모두 퇴역시키겠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B737-8(MAX)5대를 처분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는데요.올해 국내 항공사들이 보유한 항공기 수(여객기 기준)는 지난해보다 27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여기에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이 되면 B787-9 4대를 대한항공으로부터 받게 됩니다.동아일보DB단일 기종을 운영할수록 정비 및 유지 보수.특히 운항을 위한 자격인 운항증명(AOC)이 없습니다.
①대한항공 크게보기대한항공 A380-800 항공기.B787-9과 B787-10으로 장거리 기재를 단일화하려는 것입니다.
모기업인 아시아나항공이 통합을 앞둔 상황이다 보니 항공기 도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떴다떴다 변비행에서는 국적 항공사들이 국토부에 제출한 ‘2024년도 기재 도입 계획을 바탕으로 어떤 항공기가 들어오고 또 퇴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이미 모은 연금자산을 써야 하거나 이에 임박한 인출기에 있는지 따져보라는 것이다.
또 세계 여러 우량 자산에 분산 투자한다.이런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에서 DIY 비중을 높이는 게 좋다.
한국도 지난해 7월부터 이런 투자자를 위해 퇴직연금 사전 지정 운용 제도를 도입했다.이어 표준화된 기준에 따라 성장자산과 인컴자산을 배분하는 자산배분형펀드를 핵심 자산으로 두는 것은 충동적 결정에 의한 수익률 하락이나 심리적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